○…강서세무서(gangseo@nts.go.kr, 서장ㆍ김영일)가 지난 2일 조리그 푸브산다시 몽골 국세청장의 내방을 맞아 선진납세서비스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날 김영일 서장은 방한 3일째를 맞은 몽골 국세청장을 맞아 관서 납세서비스센터를 안내하는 등 내방 납세자들의 높은 만족지수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조리그 푸브산다시 청장은 "납세자들에게 친절봉사로 일관하는 직원들의 근무모습이 참으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강서署 한 여직원은 "우리 세무서를 내방중인 몽골 국세청장이 세무서를 찾은 납세자들에게 친절서비스로 일관하는 모습을 보고 크게 칭찬했다는 말을 듣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또다른 직원 역시 "세무서 직원으로 일을 시작한 이후 몇 안 되는 기분 좋은 날이다"며 "앞으로 보람을 갖고 선진세정을 이끌어 가는 강서署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서署 내방을 마친 조리그 푸브산다시 청장은 국세청 전산실을 방문하고 첨단 전산장비 및 치밀한 보안시스템에 감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몽골 국세청장은 양국 세정당국간 향후 상호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 앞으로 양국의 세무관련 업무교류가 활발해질 전망이다.
/image0/
강서세무서는 지난 2일 조리그 푸브산다시 몽골 국세청장의 내방을 맞아 선진납세서비스 시스템을 선보이고, 향후 양국 선진세정을 위한 협력증진에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