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내국세

(주)동서, '납세자의 날' 훈장 2관왕…2006년 동탑, 올해 금탑

 

올해 제58회 납세자의 날 금탑산업훈장은 (주)동서(대표이사·김종원)가 수상했다.

 

기획재정부는 4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아트홀1관에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모범납세와 세정협조에 기여한 총 569명을 포상했다.

 

훈장은 (주)동서 김종원 대표이사 등 9명, 포장은 홍익대 박명호 부교수 등 12명, 대통령표창은 한화오션(주) 기원 김재구씨 등 23명이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동서는 1975년 설립된 종합 식품회사다. 포장제품 제조업을 기반으로 식품사업, 포장사업, 다류사업, 수출입 및 구매대행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다양한 상품개발과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통해 법인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훈장을 받게 됐다.

 

동서의 주요 브랜드로는 리치스를 비롯해 산베니토, 크라프트, 엘로이, 낼리, 동서티, 에비앙 등이 있다.

 

특히 동서는 지난 2006년 제40회 납세자의 날에도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성실 모범납세기업이다. 당시 동서는 높은 외형 성장과 고액의 법인세 납부로 국가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기업은 세무조사 유예, 정기조사 시기 선택, 납세담보 면제, 무역보험 우대, 금융 우대 등 다양한 세정상·사회적 혜택을 받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