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로 슈가 ‘진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핑크색 옷을 입는다
하이트진로는 제로 슈가 진로 리뉴얼을 기념해 핑크 라벨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은 두꺼비 심볼 등에 핑크색을 입히고 라벨 바탕에 패턴을 추가해 더욱 화사해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로 슈가 문구를 확대해 제로 슈가 콘셉트를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1955년부터 두꺼비를 진로 브랜드의 상징으로 활용했다. 트렌드를 반영해 두꺼비를 대중적이고 친근하게 캐릭터화하며 소주 시장에 유례 없던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해 2030세대의 입맛과 시선을 사로잡았다.
2020년부터는 캐릭터의 세계관을 확장한 핑크 두꺼비가 파란 진로 두꺼비와 활약하며, TV광고, SNS, 굿즈를 통해 팬 층을 더욱 넓혀왔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봄을 맞아 새로운 라벨로 시각적 변화를 주고 술자리에 즐거움을 더하고자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을 기획했다”며 “소주의 원조로 다양한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진로를 당류를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 출시했다. 100년 기업 하이트진로의 오랜 양조 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해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