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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6.17. (화)

세정가현장

[인천공항]9년연속 세관서비스분야 세계1위

인천공항세관(세관장·서윤원)이 국제공항협의회(ACI)에서 주관하는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세관부문에서 9년연속 1위를 달성했다.

 

ASQ평가는 국제공항협의회가 세계 주요공항 이용자를 대상으로 여행객과 1:1 설문을 통해 서비스품질과 시설 등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평가로, 전세계 228개 국제공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인천공항세관은 이번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수인 4.83점을 기록하는 등 2위인 하이커우와 3위 북경을 제쳤다.

 

인천공항세관 관계자는 “이번 9년연속 1위 달성에는 해외여행자가 우리나라에 첫발을 내딛은 입국에서부터 출국까지 전 과정을 고품질 통관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이 주된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이와관련, 인천공항세관은 첨단 IT기술을 활용해 입국여행자가 신용카드를 통해 세금납부를 할 수 있도록 무인세금수납기를 입국장 전구역에 설치했으며, 외국인여행자가 출국시에는 세관방문 없이도 국내 구입물품에 대한 내국세를 환급받을 수 있도록 환급지급기를 설치해 운영중이다 .

 

특히, 외국인관광객 입국시 의사소통이 원활하도록 다문화 가정의 외국인으로 구성된 그린캡서비스를 통해 10개 국어의 통역을 돕고 있다.

 

인천공항세관 관계자는 “지난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이 최초로 4천만을 넘어서는 등 글로벌공항으로 발돋움한 만큼 세계최고의 세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신속통관과 여행자편의증진을 통해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경쟁력 또한 한차원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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