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주 광주지방국세청장은 현장중심의 맞춤형 납세 홍보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지난주 목요일 관내 00사단 군부대를 찾아, 사단장을 비롯한 60여 명의 간부급 장병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 장병이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세금상식>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김 청장은 특강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에도 불철주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 청장은 광주지방국세청의 특성과 역할을 군부대 조직과 비교해 가며 알기 쉽게 설명하고, 봉급생활자로서 연말정산시 누락하기 쉬운 각종 소득공제 및 잦은 근무지 변경으로 집을 자주 옮겨야 하는 군인들의 직업적 특성을 고려한 1세대 1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요건에 대해 주요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김 청장은 "경제적 손실 이것만은 꼭 주의하자"에 대한 강의에서, 전역한 군인이 명의대여로 인해 소유주택 및 예금압류로 고통 받는 사례 등 군 장병들이 주로 당하는 사기피해의 사례를 들어가며, 열강해 장병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강을 들은 사단장 이하 참모진들은 "사례위주의 강의를 들으니 평소 세금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