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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경부 민원시스템의 주요 혁신내용은 「2-1-5-0」시스템을 도입하여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한다. 이는 민원을 사안별로 유형화하고, 최소한의 처리기한을 부여함으로써 민원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함과 동시에 정책기획관실 정책상황팀에 종합민원실 신설하여 민원서비스를 통합하여 처리하게 된다.
민원이 많은 업무분야에 대해 재경부가 보유한 자료․정보를 체계적으로 DB화하여 정부회계․정부계약․국유재산관련 유권해석(http://nafis.mofe.go.kr), 국세심판 사례(http://ntt.go.kr), 세법해석 등을 별도 이용코너 개설하게 된다.
또한 국민 불편사항을 정책의제로 발굴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맞춤형 홍보와 연계하게 된다. 이를 위해서 홈페이지(국․영문)를 전면 개편하고, 이용자 친화적으로 디자인을 개선한다.
특히, 국문홈페이지는 「종합민원실」 코너를 별도 신설하여 민원처리상황을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영문홈페이지는 「사이버신문고」를 신설하고 24시간 이내에 답변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