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세정가현장

황정길 신임 서초세무서장 "재정 안정적 조달 어느 때보다 중요"

 

황정길 신임 서초세무서장은 지난달 30일 취임식에서  "현재 우리가 처한 세정여건은 금리 인상, 수출 부진 등으로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국가재정을 안정적으로 조달해야 하는 우리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을 위해 납세자의 의견 경청과 역지사지의 자세를 주문했다.

 

황 서장은 "납세자는 소중한 동반자이자 고객"이라며 "납세자의 작은 불편과 불만이라도 소홀히 듣지 말고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항상 납세자의 입장에서 고민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또한 "업무의 공정한 집행을 위해서는 담당 업무에 대한 전문지식이 풍부해야 한다"며 "관련법령을 숙지하고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강화해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깨끗한 세정을 집행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화합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그는 "일할 맛 나는 활기찬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서로 믿고 존중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가 진정어린 소통을 해야 한다"며 "선․후배나 동료 간에 격의없이 소통하고 신세대의 새로운 문화도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아울러 "다른 직원들이 쉽게 일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알려줘 조직에 도움이 되는 직원에 대해서는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프로필]

▷1965년 ▷전북 진안 ▷재현고 ▷세무대(5기) ▷서울청 조사1국, 조사3국 ▷동대문세무서 운영지원과장 ▷서울청 조사4국 ▷국세청 자산과세국 자본거래관리과 ▷국세청 자산과세국 상속증여세과 ▷광주세무서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관리과장 ▷동대문세무서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2과장 ▷서초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