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세정가현장

이준희 신임 성동세무서장 "성실납세 방해하는 비정상적 탈세관행 바로 잡아야"

 

지난달 30일 제49대 성동세무서장에 취임한 이준희 서장은 취임 일성으로 안정적인 세수조달을 강조했다.

 

그는 이날 세무서 강당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세수의 안정적인 조달을 위해서는 납세자가 법에서 정한 세금을 정확하게 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최상의 납세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신고 창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친절하고 정확한 전화상담 등을 통해 납세자에게 불편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고납부와 관련해 최상의 납세서비스를 제공하되, 탈세와 체납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 의지를 밝혔다.

 

이 서장은 “공평과세가 실현될 수 있도록 불공정한 탈세 행위와 고의적인 체납자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해야 한다”면서 “정당하게 벌어서 떳떳하게 세금을 낸다는 성실납세의식을 방해하는 비정상적 탈세관행은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세정의 모든 과정에서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규정과 절차를 철저히 숙지하고 신중하게 업무를 집행해야 한다”며 적법과세를 주문했다.

 

직장 근무와 관련해 직원들에게 당부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그는 “효율적인 성과관리와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당부한다”면서 “소통을 위해서는 상대에 대한 배려가 첫 순서이며, 관리자와 직원 그리고 직원들 서로 간에 항상 경청하면서 포용하고 배려하자”고 말했다.

 

[프로필]

▷1965년 ▷전북 고창 ▷서울 관악고 ▷방송대 법학과,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 ▷7급 공채 ▷서울청 조사2국4과(국제거래조사) ▷국세청 혁신기획관실 ▷역삼세무서 재산세과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 ▷춘천세무서 조사과장 ▷금융정보분석원 파견 ▷국세청 감찰계장 ▷국세청 감사계장 ▷원주세무서장 ▷부산청 감사관 ▷서울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장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장려세제운영과장▷성동세무서장(현)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