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성 신임 은평세무서장은 지난달 30일 열린 취임식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뒷받침과 최상의 납세서비스 제공을 강조했다.
김 신임 서장은 취임사에서 관내 납세자 대부분이 생계형 영세 개인사업자 및 중소사업자인 점을 환기하고 “영세 자영업자 등이 경영상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세무조사 완화, 징수유예, 탄력적 체납처분 등 가능한 모든 세정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성실납세를 위한 최상의 납세서비스 제공도 약속했다. 그는 “성실납세자가 진정한 애국자”라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다수 성실한 기업과 납세자들이 편안하게 세금을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세정 측면에서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반면 악의적 탈세·체납에는 엄정 대응을 예고했다. 그는 “민생침해 탈세, 불공정 사익 편취, 변칙적 탈세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 과세해야 한다”면서 악의적 고액체납자에 대한 현장수색 등 추적조사를 강화하고 사해행위취소소송, 감치명령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 끝까지 추적·환수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귀 기울여 경청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라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의 마음가짐으로 경청하고, 직원 상호간 소통·화합하는 조직문화 정립도 강조했다.
[프로필]
▷1967년 ▷전남 목포 ▷목포 문태고 ▷세무대(7기) ▷북인천세무서 납세지원과 ▷국세청 전산기획담당관실 ▷양천세무서 세원관리2과 ▷국세청 전산기획기획담당관실 ▷서울청 숨긴재산추적과 ▷국세청 홍보과 ▷국세청 징세과 ▷군산세무서장 ▷구리세무서장 ▷은평세무서장(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