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세정가현장

표진숙 신임 구로세무서장 "본연업무 내실 있게 추진"

표진숙 신임 구로세무서장은 “납세편의 제고, 민생경제 지원, 공평과세 실현, 세입예산 조달 등 본연의 업무를 안정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표진숙 신임 서장은 지난달 30일 취임사에서 “세정환경을 납세자 눈높이에 맞게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납세자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부당하게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항상 납세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국세행정에 대해 충분히 설명함으로써 납세자가 편안하게 성실신고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세정지원도 주문했다.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에 대해서는 징수유예, 납기연장 등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지원을 하고, 신고내용 확인이나 세무조사는 소규모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세부담을 가중시키지 않도록 세심하게 집행할 것을 예고했다.

 

납세자가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세정도 과제로 제시했다. 표 서장은 ”납세자의 신뢰와 공감을 얻기 위해서는 업무집행 전반에 걸쳐 법과 원칙을 철저하게 준수해야 한다“면서 법령·규정 숙지와 전문성 향상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표 서장은 마지막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관행적·불합리한 일 개선, 밝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강조했다.

 

[프로필]

▷1966년 ▷경남 거창 ▷거창여고 ▷동국대 ▷연세대 대학원 ▷7급 공채 ▷국세청 전산실·개인납세·납세지원과 ▷행정자치부 파견 ▷국세청 소득지원과, 전산실 ▷부산청 성실납세지원국 부가가치세과장 ▷동작세무서장 ▷구로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