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중부지방국세청장표창 수상한 허창식 세무법인 석성 대표세무사

제56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 세정협조자 선정

과세관청과 가교역할, 청년 창업 세무지원 등 기여

 

허창식 세무사(세무법인 석성 분당지사)가 3일 제56회 납세자의 날에 세정협조자로 중부지방국세청장표창을 받았다.

 

허 세무사는 조세전문가로서 국민의 납세의식 고취와 국세행정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세공무원 출신인 허 세무사는 1999년 세무사로 개업해 23년째 납세자 권익 보호에 힘쓰며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재능기부로 무료 창업특강을 이어오고 있다. 경동대, 육군 제8사단 공병대대, 전남대 공과대학, 연세대 정경대학원,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 등에서 신규창업자들에 창업관련 세무특강을 무료로 진행했다.

 

삼성중공업, 교보생명 강남지점, 용인 대덕중학교, 중소기업청 등에서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양도⋅상속⋅증여세 절세 특강에 나서기도 했다.

 

특히 그는 세무서⋅지방국세청⋅국세청 등 과세관청과 납세자간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세무대리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성남세무서 과세적부심사위원⋅영세사업자지원단 자문위원, 분당세무서 국선대리인⋅영세사업자지원단 자문위원, 중부지방국세청 국세체납정리위원⋅민생지원소통추진단 위원, 국세청 ‘국세행정 국민참여단’ 위원으로 활동하며 납세자의 애로사항 청취와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분당지역세무사회 운영위원, 성남지역세무사회 운영위원, 중부지방세무사회 총무이사⋅업무이사⋅조세제도연구위원장⋅세무조정계산서 감리위원, 한국세무사회 조세제도연구위원⋅국제협력위원으로 활동하며 과세관청과의 가교역할 및 세무사제도 발전에 기여했다.

 

성실납세 풍토 조성에 힘쓴 공로로 중부지방국세청장⋅국세청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허 세무사는 “앞으로도 조세전문가로서의 본문을 잊지 않고 성실납세 풍토 조성에 앞장서고 납세자의 권익을 대변하는 일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