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고객만족센터(센터장·최남익)는 지난 19일 웃음치료 전문강사를 초빙해 '웃음을 통한 행복과 고객만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특강은 전직원이 환한 미소와 즐거운 마음으로 납세자들에게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는 ▶몸으로 표현하는 웃음 ▶즐거운 일터 만들기(웃음을 전달하자, 내 얼굴은 우리의 얼굴이다) ▶전화 웃음 연습 ▶웃음코칭, 건강관리 요령 등을 소개했다.
이번 특강은 최남익 센터장 부임 이후 '고품격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이라는 고객만족센터의 업무추진방향에 맞춰 추진하고 있는 스마일화 운동의 일환으로, 이번이 다섯번째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