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국세청 공무원 12명이 13일 국세청고객만족센터(센터장·최남익)를 방문해 센터 상담시스템을 견학했다.
이들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필리핀 조세행정 역량강화'과정 연수 중에 국세청고객만족센터를 방문했으며, 전화 및 인터넷 상담시스템과 방문상담실 등을 둘러봤다.
특히 센터의 상담시스템 운영현황, 처리절차 등을 세밀하게 살펴 본 후, 필리핀의 조세행정 혁신을 위한 방안 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전직원 스마일화 운동 추진 결과 상담만족도가 지난해 83.9점에 이어 올 8월말 현재 85.4점을 기록하는 등 최상의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는데도 관심을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