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DR콩고) 국세공무원 15명이 지난 9일 국세청고객만족센터(센터장·최남익)를 방문해 전화상담 및 인터넷상담시스템과 방문상담실을 견학했다.
이들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주관하고 있는 ‘2012 DR콩고 조세행정과정 연수’중에 국세청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한 것이다.
이들은 고객만족센터 상담시스템의 운영현황, 처리절차 등을 유심히 살펴봤으며, DR콩고의 조세행정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만족센터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전직원 스마일화 운동에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한편 국세청고객만족센터는 이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상담만족도가 전년도 83.9점(개청이래 최고수준), 금년도 7월말 현재 85.3점을 기록하는 등 최상의 서비스체제를 구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