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과 친구들이 런던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대한민국 No.1 맥주 브랜드 '카스 후레쉬(Cass Fresh)'의 신규광고로 '학점반감졸음상'편을 16일 공개했다.
오비맥주는 이번 광고를 통해 유쾌하고 열정적인 20대 젊은이들만의 독특한 응원문화와 응원 후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영상에 담아 다가오는 런던 올림픽의 응원열기를 '카스'와 함께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밤샘 응원 후 다음 날 강의실과 직장에서 졸아 본 경험을 코믹하게 표현했다. '카스'와 함께 정열적인 밤샘 응원으로 지친 김수현이 강의실에서 왼쪽 다리에 오른쪽 다리를 올려놓고 있는 '반가사유상'처럼 졸고 있는 모습을 '학점이 반감될 졸음상'으로 연출해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한국 시간으로 새벽에 중계되는 런던올림픽 기간 중 밤이 새도록 목청껏 응원하는 젊은이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통해 금메달 10개 이상, 종합순위 10위 내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오비맥주 송현석 마케팅 상무는 "'카스'는 대한민국 No.1 맥주 브랜드를 넘어 '젊음의 문화'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아이콘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되는 카스청춘문화답사기 광고 캠페인을 통해 이 시대 청춘들의 생동감 넘치는 문화를 더욱 솔직하고 짜릿하게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스청춘문화답사기> 캠페인은 본 광고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환경캠페인 시보광고로도 시선을 끌어왔다. '학점반감졸음상'편과 함께 온에어된 신규 시보광고 역시 야구 게임을 소재로 '개념 리사이클' 메시지를 위트 있게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