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고객만족센터(센터장·최남익)는 12일 웃음치료 전문강사를 초빙, '웃음을 통한 행복과 고객만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웃음치료 전문강사인 태평양아카데미의 이선우 강사는 직원들에게 ▶웃으면 행복하고, 웃으면 성공한다 ▶행복한 일터, 즐거운 일터 만들기 ▶업무를 방해하는 스트레스 박살내기 ▶웃음코칭(웃음을 통한 자신감, 긍정적 생각 회복하기)과 고객만족 ▶건강관리 요령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특강은 '고품격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이라는 고객만족센터의 업무추진방향에 맞춰 추진하고 있는 스마일화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이번이 네 번째다.
고객만족센터는 이같은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납세자 상담만족도 83.9점, 고객의 소리(VOC) 처리만족도 92점 등 센터 개청 이래 최고 서비스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상담만족도가 85.2점에 도달하는 등 최상의 상담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