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12.14. (일)

세정가현장

[구로서] 불우아동과 함께한 체육대회

구로세무서(서장·최이봉)가 관내 불우 아동과 함께 하는 체육대회에 참여,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구로서는 11일 재산세과 직원을 중심으로 20명이 오류애육원(원장·최성수) 원생 63명과 함께 보라매 인조잔디 축구장에서 꿈자랑 체육행사 봉사 및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구로서의 봉사활동은 불우이웃 시설 등에 방문 청소 등 땀흘려 노력하는 봉사와는 달리 원생들과 함께 체육대회 및 함께 즐겁게 하루를 보내는 것이 특징. 애육원 측에서 이를 희망했기에 이뤄진 특이한 봉사다.

 

애육원은 18세 미만의 아동 보호·양육시설로 구로서와는 지난 8월부터 인연을 맺게 됐다. 구로서는 매월 1회씩 각 과별 주최로 공헌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도 구로서가 준비해 간 치킨과 음료수 등을 함께 먹으면서 함께 대롱과자 따먹기,  400미터 어어달리기 등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구로서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 일회성 행사로 거치는 활동이 아닌,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대한 지속적인 보살핌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구로서 한 직원은 "불우 아동을 돕는다는 생각보다는 씩씩하고 밝은 모습으로 희망과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애육원생과 함께해 더욱 즐겁고 큰 보람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