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1. (화)

세정가현장

[안양서] 납세자신뢰도제고방안 발표대회

각 부서별 발표 이어 '역지사지' 마음으로 실천 다짐

안양세무서(서장 김세동)는 지난 18일 국세청이 주력중인 국민신뢰도 제고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신뢰도 제고방안 발표회 및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안양서 대회의실에 14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신뢰도 제고방안 발표회에서는 각 과별 국민신뢰도 향상을 위한 토론회에 이어, 국민신뢰도를 향상시킨 미담사례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사례를 위주로 각 분야별 9개 팀이 발표에 나섰다.

 

이날 발표된 각 팀별 주제로는 ‘납세자보호-국민신뢰도 제고를 위한 영세납세자 불복청구의 적극적인 구제방안’, ‘민원봉사-납세증명서 발급절차 간소화로 민원인 만족도 제고’, ‘법인-체납자 계좌로 잘못 송금된 돈을 찾아주어 신뢰도를 제고한 미담사례’, ‘소득지원-현장 중심의 근로장려세제 홍보, 징세-압류 등 체납처분의 신뢰도 제고방안’, ‘업무지원- 정기신고시 음악 방송제공 방안’ 등이다.

 

특히 이날 발표된 민원봉사, 징세, 업무지원 등의 신뢰도제고방안은 즉시 시행이 예정돼, 납세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이날 발표대회에서 김세동 안양서장은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납세자에게 한 걸음 다가선다면 국세행정에 대한 만족도 및 신뢰도는 자연스레 확보될 수 있다”고 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