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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되는 서비스는 지방세분야, 세외수입분야, 경영수익분야, 자료실 및 게시판 등 총 7개분야 52개 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지방세분야로는 지방세 해설, 납부안내, 감면안내, 구제안내, 지방세액자동계산서비스, 지방세 통계현황 등이 있으며 ▲ 세외수입분야로는 세외수입 해설과 세외수입 통계현황 및 2005년도 세외수입 목표액 등 ▲ 경영수익분야는 관광복권 발행 및 판매안내와 도유재산 및 시·군유재산 관리현황 등이다.
자료실에는 3개분야로 유권해석사례집, 관련용어정리, 관련법령 으로 구분하여 자료제공을 하게 되며 특히, 향후 구축예정인 유권해석사례 D/B와 연계하여 알차고 내실있는 자료실 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게시판을 통해 지방세 등 관련정보를 실시간 게시하여 네티즌들에게 알권리 충족에 만전을 기해 나가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지방세관련정보의 이용방법은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메인화면의 “민원안내” 분야에서 『세정도우미』를 클릭하면 관련정보 사이트맵으로 이동 후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도에서는 2005년부터 2007년까지 총 3단계로 나누어 “지방세정 정보화사업”을 통해 “사이버지방세청”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같은 “사이버지방세청” 구축이 완료되면 납세자들은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세목별 납세증명서 조회 및 실시간 발급과 지방세 전자고지 및 전자납부 등 전국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적 제한이 없는 지방세정 One-Stop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제주도에서는 지속적인 지방세정업무의 정보화를 통해 「납세자 편의 의 열린세정」을 목표로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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