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07. (목)

내국세

현금영수증 로고를 찾아라

국세청(청장 이주성) 인터넷 홈페이지(www.nts.go.kr) 방문자수가 6월 18일 자로 1억명을 돌파하였다.

국세청 홈페이지는 99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세금신고․납부와 관련된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뿐만 아니라 국세행정과 관련된 새소식을 가장 빠르게 제공하고, 세무상담․고충민원 등 납세자의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통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국세청 납세홍보과는 “ 국세청 홈페이지는 국민생활과 가장 밀접한 서비스제공에 따라 지난 2003년 5월에 방문자수 5천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이번에 방문자수 1억명을 돌파하였다.”고 밝히고 이는 행정기관 홈페이지 중 최고의 사이트로서 위치를 확고히 함과 동시에 양질의 대국민 서비스제공에 있어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올해에는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현금영수증제도 시행 등으로 일일평균 106,164명이 이용했다고 한다.

국세청은 이와관련  향후 통합검색 기능 도입, 모바일서비스 제공 등 좀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한다.

한편국세청은 이번 홈페이지 방문자수 1억명 돌파를 기념하는 『퀴즈대잔치』,『현금영수증로고를 찾아라』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세행정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풀고, 홈페이지 내에 숨어 있는 현금영수증 로고를 찾는 행사로, 참여한 네티즌에게는 추첨 등을 거쳐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응모방법은 국세청홈페이지(www.nts.go.kr)에 접속하면 상세히 알 수 있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