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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8.07. (목)

경제/기업

민간기업 벤치마킹 통한 서비스 역량 강화

구미세관, 우리은행 서비스 창구 현장체험
 
구미세관(세관장 맹인재) 직원(7명)은 14일 우리은행 구미공단지점을 방문해 대고객 서비스 창구를 직접 체험했다.

이번 민간기업 서비스 창구 체험은 행정서비스 이용고객의 욕구와 기대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민간기업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은 우리은행 오종석 매니저로부터 우리은행의 서비스 전략을 듣고  창구별 고객응대 현장과 고객편의 시스템을 견학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고객서비스의 가치’를 주제로 세관 참석자와 우리은행 직원 간 토론도 진행됐다.

현장체험을 마친 구미세관 조현주씨는 “비록 서비스 분야는 다르지만, 대고객서비스의 필요성과 올바른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구미세관은 이번 우리은행 서비스 창구 체험을 통해 벤치마킹 과제로 ‘민원창구 개선’,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등 3개 과제를 선정 도입을 적극 검토하기로 하였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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