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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12.14.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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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장 핫라인 고충상담 540건 해결

국세공무원 사기진작대책 안착


국세청이 대대적인 2단계 세정혁신을 추진한 결과 1만7천여 국세공무원의 사기진작이 크게 고무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용섭(李庸燮) 국세청장이 지난해 9월1일 국세공무원 사기진작대책을 공표하고 복지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표명한지 꼭 1년여만의 일이다.

李 청장은 인사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인사고충문제를 비롯해 업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권익침해문제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데 앞장섰다.

직원고충담당관제도 신설이후, 현재까지 국세청 내부 전산망인 핫라인에 640여건의 고충상담과 540여건의 서면고충을 해결한 것이 이를 뒷받침해 주고 있다.

김영기(金永基) 직원고충담당관은 "복지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함으로써 그야말로 '일할 맛 나는 직장근무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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