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1 기타 특수상황으로는 경영전략이나 사업의 형태를 들 수 있다. 그 예로는 납세자가 사업경영이 새로운 시장에의 진입, 현존시장에서의 점유율 증대 또는 새로운 재화의 도입, 경쟁격화에 대한 대처 등을 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5.22 납세자에 영향을 미치는 상업상·산업상의 일반적 조건들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한 정보로는 현재의 사업환경을 설명해 주는 정보, 예상되는 변화, 그리고 예상되는 사건이 납세자의 산업, 시장규모, 경쟁조건, 규제제도, 기술적 진보, 환율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정보 등을 들 수 있다.
5.23 수행기능에 관한 정보(사용자산과 부담위험 고려)는 독립기업원칙 적용상 통상 행하는 기능분석에 유용할 것이다. 기능에는 제조, 조립, 원료·구입관리, 마케팅, 도매, 주식통제, 제품보증관리, 광고와 시장조사활동, 보관과 운반, 대여 및 지불조건 훈련 인사관리 등이 포함된다.
5.24 기능분석에서 고려되는 부담위험에는 원가, 가격, 재고변동의 위험, 연구개발의 성패관련 위험, 이자율 변화를 포함한 금융위험 자금대여와 지불조건 관련 위험, 제조자 위험부담, 자산이나 설비관련 위험 등이 포함된다.
5.25 납세자가 이전가격 규정이 적용되는 거래를 한 특수관계기업들간의 이익과 실익을 비교할 필요가 있다면 재무정보 역시 유용할 것이다. 이러한 정보에는 다국적기업 그룹내의 이전가격정책의 적정성을 평가하는데 필요한 이익·손실관련 서류가 포함될 것이다. 또한 외국소재 관련 당사자가 부담하는 비용(예를 들면 판매촉진비 또는 광고비)관련 자료가 포함될 것이다.
5.26 관련 재무정보 중 일부는 외국 소재 특수관계기업이 소유하고 있을 수 있다. 그런 정보로는 제조비, 연구개발비, 그리고 또는 일반관리비에 관한 보고서를 예로 들 수 있다.
5.27 자료는 특수 관계거래의 가격을 결정하거나 재조정하기 위한 협상과정을 보여줄 수 있다. 납세자가 특수관계기업과 가격을 책정하거나 재조정하기 위한 협상을 할때 납세자의 이익과 외국 자회사가 부담하는 판매관리비, 즉 인건비, 감가상각비, 마케팅 비용, 유통비용, 운송비같은 것을 예측하고 이전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를 설명해 줄 수 있는 자료 등(예를 들면 추정 최종소비자가격에서 자회사의 매출총이익을 공제함으로써)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