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6.25. (수)

세정가현장

마음담긴 친절이 납세자감동 원천

종로署 직원친절교육


종로세무서(서장·김문환)는 지난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직원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교육강사로는 국제매너센터 리더강사인 김호정씨가 초빙돼 서비스마인드의 중요성과 전화응대요령, 아름다운 음성가꾸기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민원인 유형별 응대요령을 비롯해 올바른 인사매너 등을 직원들과 함께 실습하기도 했다.

올바른 전화응대요령 교육에는 미리 직원들의 전화응대 내용을 사전에 녹취해 직접 들려줌으로써 잘된 부분과 미흡한 부분을 일일이 지적해 교육의 효과를 제고시켰다.

친절교육을 끝까지 지켜본 김문환 서장은 “겉치레가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함에 납세자는 감동을 받는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서비스교육을 실시해 납세자의 만족 여부를 확인하면서 납세자가 항상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mage0/
종로세무서는 지난 18일 외부강사를 초빙해 직원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