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세무서는 30일 대강당에서 이영중 제27대 세무서장 취임식을 열고 공정세현 구현을 다짐했다.

이영중 신임 삼성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성실신고를 지원하고 고질적 탈세자와 체납자에게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세정지원도 강화해 확대된 근로․자녀장려금 지급시 누락되는 대상자가 없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징수유예, 환급금 조기지급, 조사유예 등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세정지원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세정의 모든 과정에서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규정과 절차를 철저히 숙지하고, 신중하게 업무를 집행해야 한다"고도 했다.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 또한 강조했다.
그는 "국세행정의 최일선에 자리한 우리의 태도가 국세청에 대한 신뢰를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납세자의 작은 불편을 하나하나 귀담아 듣고 정성을 다한다면 국민은 우리를 진심으로 신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서장은 마지막으로 "직장 동료간 송무백열(松茂栢悅, 벗이 잘되는 것을 기뻐한다)의 마음으로 대한다면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직장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독려했다.
이와 관련 관리자는 솔선수범하고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동료 상호간에는 배려하고 존중하며 진정성 있는 마음으로 서로 도와주길 당부했다.
[프로필]
▷경북 문경 ▷65년생 ▷경희고 ▷세무대학 5기 ▷국세청 ▷대구·서대구·동대문·효제·반포·성북·남산·의정부세무서 ▷재경부 세제실 조세정책과·소득세제과 ·조세지출예산과·법인세제과 ▷재경부 혁신인사기획관실 인사팀 ▷국세심판원 ▷조세심판원 ▷국세청 ▷서울청 조사2국 조사1과 ▷대구청 징세송무국장 ▷남양주세무서장 ▷중부지방국세청 조사3국 조사1과장 ▷국세청 자본거래관리과장 ▷삼성세무서장(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