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5.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성도이현회계법인, 오는 26·28일 내부회계관리제도 고도화 설명회

성도이현회계법인(대표·박근서)은 이달 26일과 28일 상장법인을 대상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내부회계관리제도 고도화 및 운영실무’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8년 외부감사법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자산 총액 2조원 이상인 상장사에 대한 내부회계제도 감사가 시행되고 있다. 내년에는 자산 5천억-2조원, 2022년 1천억-5천억원, 2023년에는 1천억원 미만 상장사로 단계적으로 감사대상이 확대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실무적 관점으로 본 IT 통제 및 전사수준통제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프로세스 수준 통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이슈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시스템도 소개할 예정이다.

 

성도이현 내부회계관리제도 전담 파트너 전상원 상무는 “내부회계관리제도 모범규준 개정, 감사제도 도입과 이에 대한 감독 강화가 예상되면서 회사의 내부회계관리제도 재정비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회사의 실무담당자가 내부회계관리제도 고도화를 준비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챙겨야 할 주요사항들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미나는 이달 26일과 28일 서울 섬유센터 2층 컨퍼런스홀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신청은 성도이현회계법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