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대표·이재혁)가 매실주에 탄산이 첨가된 탄산 매실주 '설중매 매실소다'를 출시한다.
'설중매 매실소다'는 저도주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실 특유의 산뜻한 맛에 톡 쏘는 탄산과 달콤함을 더해 알코올도수 4.5%로 개발한 제품으로, 330㎖에 출고가는 1천16.4원이다.
롯데주류는 작년 '처음처럼 순하리'로 시작된 국내 주류시장에서의 과일맛 저도주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 증가와 탄산수 시장의 성장 트렌드에 부응해 '설중매 매실소다'를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눈 속에 핀 매화'를 뜻하는 롯데주류의 대표적 매실주 브랜드 '설중매'는 '설중매 플러스', '설중매 골드', '설중매 스파클링'에 '설중매 매실소다'가 추가돼 총 4종이 됐다.
특히 롯데주류는 최근 국내 와인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스카토 와인류(모스카토 품종의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알코올 도수 4.5%~5.5% 내외)와 알코올 도수 및 탄산감이 비슷하며 매실 특유의 산뜻한 맛이 더해진 '설중매 매실소다'가 매실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설중매 매실소다'는 기존 대부분의 주류에서 사용된 유리병이 아닌 PET를 적용하는 등 기존과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한층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