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6.08. (일)

경제/기업

임페리얼,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선정

페르노리카코리아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임페리얼’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지수평가로, 고객만족이라는 주관적 가치를 객관적 지표로 산출하는 인증제도다.

 

매년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1천여명의 소비자 조사와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공적 심사를 거쳐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과 놀라움을 주는 산업별 대표 한 개 브랜드만을 선정하고 있다.

 

임페리얼은 국내에 12년산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을 연 최초의 브랜드로, 1994년 처음 출시해 지금은 임페리얼 12․17․19퀀텀․21 등 4개의 연산을 가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지난해 전 제품에 걸쳐 디자인을 리뉴얼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되는 등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유호성 홍보 이사는 “임페리얼이 지난 21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로서 한결 같은 사랑을 받은 데에는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로서 원칙은 지키되, 한층 부드러운 풍미로 소비자들의 만족을 높여 나간 데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 들어 임페리얼은 201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15 대한민국 주류대상 등에서 연이어 1위에 선정됐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