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12.14. (일)

기타

서울시, '한강 자전거 공방' 운영자 모집

서울시는 한강에서 자전거를 만들고 수리하는 자전거 공방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한강 자전거 공방'은 서울시에서 한강공원 자전거 이용객이 연간 1만5000명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 이들을 위한 전용 수리·제조, 편의 시설, 시민 체험교실을 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든 시민 참여공간이다.

2~17일 운영사업자를 공모하며 3~24일 신청접수를 받는다. 선정된 운영사업자는 내년 12월까지 '한강 자전거 공방'을 운영한다. 입찰 참가자격은 현재 자전거 관련 수리, 제작, 도자기 공방운영 등의 경험이 있는 운영자로서 서울 소재 개인 또는 사업자다.

운영자의 역할은 한강 자전거 공방 운영·관리, 자전거 수리·안전교육 실시, 자전거의 날(4월22일) 행사 운영, 자전거 수리점 운영, 자전거 용품 판매점 운영 등이다.

이와 함께 한강이라는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관광 상품 및 마케팅을 추진하면 된다. 한강에서 얻은 재료(모래, 점토 등)를 활용해 자전거 모형의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공방을 조성·운영하고 이를 외국관광객들에게 선보이는 등 관광 상품화 하는데 일조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에서 공모서식을 내려 받은 뒤 작성해 한강사업본부 2층 시민활동지원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