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우선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고객자산운용담당과 상품전략담당을 '상품전략담당'으로 통합했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담당과 마케팅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통합해 '고객전략담당'으로 바꿔 고객관리를 일원화하고, 가입 전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영업 단계에서 고객보호가 강화되도록 했다.
대표이사(CEO) 직속으로 '투자전략센터'를 신설했다. 투자정보제공 및 컨설팅지원 기능을 통합한 투자전략센터는 고객 대상 컨설팅 제공 역량을 한층 높였다.
기존 온라인사업부는 '스마트사업부'를 변경하고, 지점 프라이빗뱅킹(PB) 외 영업채널의 전략수립과 마케팅 기획, 관리를 총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연금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존 퇴직연금사업부는 '연금사업부'로 개편하고, 개인대상 연금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경영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자산관리 및 컨설팅 기능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