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10일 9개 상임위원회를 열고 각 부처의 업무보고와 법안처리에 나선다.
법제사법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법무부 소관 현안보고를 청취하고 정무위원회는 '금융감독체계 개편 및 금융소비자보호기구 설립 등 관련 법률 개정에 관한 공청회'와 국무조정실·공정거래위원회·국민권익위원회·국가보훈처·경제인문사회연구회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
같은 시각 외교통일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외교부 소관 현안보고를 청취하고 관련 법안을 의결한다. 이날 안건에는 '고려인 이주 150주년 기념사업 지원을 위한 촉구 결의안'도 포함됐다. 안전행정위원회는 23개 법안을 비롯해 소방시설공사업법 개정 관련 공청회 개최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도 제2차 법률안심사소위원회를 열어 크루즈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극지활동진흥법안, 국립해양박물관법안,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연안사고예방에 관한 법률안 등에 관한 공청회를 실시한다.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한·호주 FTA와 한·캐나다 FTA 경과보고를 청취하고 크로아티아의 EU가입에 따른 한·EU FTA 추가의정서 서명 문제와 한·미 FTA ISD 태스크포스 및 연구용역 결과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다.
보건복지위원회는 전체회의에서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업무보고를, 환경노동위원회는 통상임금에 관한 공청회를 실시한다. 국토교통위원회는 오전 10시 전체회의에서 220개 법안 처리에 나서고 오후 2시에 열리는 철도산업발전소위원회에서는 소위원회 활동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