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2. (수)

경제/기업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 개최

동네빵집들이 모여 수제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동네빵집 이용 붐을 조성하기 위한 '2012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대한제과협회에서 주최하고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22~24일까지 3일간 코엑스 B2홀에서 개최되고 있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며 가족간 나들이나 평소 제과제빵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네빵집에서 만드는 ‘수제빵’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16개 지역 빵집관을 설치하고, 현장에서 무료시식과 50%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또 프랑스, 일본의 제빵명장을 1명씩 초청해 동네빵집 점주와 제빵인에게 선진 제빵 기술과 트렌드를 전수한다.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제과제빵공예작품 출품경연대회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데커레이션케이크 만들기 대회도 열렸으며, ‘제과의 달인 선발대회’와 국가대표 5명의 제과제빵 시연도 펼쳐진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위해 하루 3차례 20명씩 생크림케이크와 쿠키 만들기 체험 이벤트가 개최되며, 게시물, 홍보물 등을 활용해 제과제빵의 유래 및 우리나라 제과제빵 역사도 소개한다.

 

한편 대한제과협회는 안전하고 정직한 재료만 사용하는 ‘착한빵집 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으며, 중소기업청은 동네빵집의 이러한 자구 노력이 소상공인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키로 했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내년에 신설되는 소상공인진흥계정을 활용해 소상공인간 협업활동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빵집 등 소상공인의 자생력이 제고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