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2. (수)

지방세

성무용 천안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대표회장 재선

성무용<사진> 천안시장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에 재선됐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5일 대한상의에서 시도지역회장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5기 2차년도 첫 번째 시도지역회장단회의를 열어 전국협의회를 새롭게 이끌어 갈 대표회장에 성무용 천안시장이 재선됐다고 밝혔다.

 

성무용 대표회장은 “지방의 현안과제들이 산적한 가운데 전국협의회 대표회장을 또다시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과 의무감을 느낀다”고 재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방재정 확충문제, 지방행정체제 개편, 기초선거 정당공천폐지 등은 앞으로 지방자치의 발전과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사안인 만큼 전국의 시장․군수․구청장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또한 “금년은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20년째 접어드는 해로, 이제 제도나 운영 면에서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도 일선에서는 지방분권에 대한 목소리가 높고 열악한 재정환경과 중앙집권적인 정치․행정시스템으로 인해 제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성 대표회장은 “민선5기 2차년도는 지금까지 추진해온 이러한 현안문제들을 시도지역회장들과 같이 하나하나 해결해 나감으로써 ‘실질적 지방자치’를 빠른 시일 내에 구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협의회’를 같이 이끌어 갈 시장대표에 김선기 평택시장, 군수대표에 조유행 하동군수, 구청장대표에 고재득 성동구청장을 선출했다.

 

또 사무총장에는 배덕광 해운대구청장, 대변인에 김종식 완도군수를 선임하는 등 임원구성을 마무리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