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페이지에 세무사사무소 직원전용 연말정산상담 코너가 22일 개설돼, 금년도 연말정산업무가 마무리되는 내년 2월20일까지 2개월간 운영된다.
국세청과 세무사회는 지난 9월 '연말정산 건전화방안'에 대한 협의를 갖고, 상호간 공조체제 강화를 통해 원활한 연말정산상담 개선대책을 논의했었다.
이 자리에서 양 측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세무사들이 참여하는 국세청 고객만족센터의 연말정산 상담과 더불어 세무사회 자체적으로 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연말정산상담서비스에 합의한 바 있으며, 후속조치로 세무사회의 협조를 통해 국세청 홈페이지에 상담코너가 구축됐다.
이에따라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16일 제 31차 상임이사회에서, 세무사사무소 직원들이 국세청 홈페이지에 개설된 세무사사무소 직원전용 연말정산상담 코너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대한변협 주최로 열린 ‘로스쿨 도입에 따른 변호사 업무의 선진화 방안’ 심포지엄에서 공론화된 변호사 통합문제와 관련, 향후 진행사항을 예의주시하며 대응해 나가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또한 공개경쟁입장을 통해 사이버 세무연수원을 새로 구축해 동영상 연수편의기능 등을 강화하는 한편, 2009년도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 일정은 올해와 동일하게 2월·6월(주말반)·10월·12월(주말반) 등 4차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