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은 개방형직위인 ‘국회협력관’을 12월31일(월)까지 공개모집한다.
주요업무는 ▶국회감사청구사항 협의, 감사결과 보고 등 의정활동 지원 ▶국정감사, 국회업무보고 등 대 국회 협력업무 ▶예산 편성 등 감사자원 획득관련 협의 업무 등이다.
임용시부터 2년 근무로 하며 근무실적에 따라 3년 범위내에서 연장 가능하지만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재임용이 가능하다.
전문가적능력, 전략적리더십, 변화관리능력, 조직관리능력, 의사전달 및 협상능력,외국어(영어)능력, 정보화능력, 관련분야 전문성 능력을 갖춘 자에 대해서는 그 수준에 따라 점수를 부여한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1부, 이력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및 학위증 사본 1부, 직무수행계획서 1부, 최근 3년간 성과관리카드(공무원의 경우) 1부, 경력(재직)증명서 등 응시자격에 해당되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업무실적증빙자료(해당자), 상훈, 저술증빙자료(해당자) 등이다.
‘보수수준’과 관련 감사원 행정지원실 인사운영팀 관계자는 “기본연봉중 기준급은 4천702만원~6천583만원의 범위내에서 채용예정자의 능력과 자격, 경력 등을 고려해 협의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면서 “구체적인 금액은 채용후 협의해 결정하며, 별도지급되는 연봉외 급여는 공무원보수규정, 공무원수당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지급하게 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