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정가현장

한경선 국세공무원교육원장 "미래 국세청 인재 양성 사명감 가져야"

"납세현장 최일선 지키는 교육생 의견 수렴…교육과정·환경 개선"

 

 

한경선 신임 국세공무원교육원장은 납세현장 최일선에서 세정환경의 변화와 수요를 체감하는 교육생들의 의견을 청취해 교육과정과 환경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 신임 교육원장은 19일 개최된 취임식에서 급변하는 세정환경을 맞아 국세청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기관인 교육원의 역할을 강조하며, 납세현장에 친화적인 교육과정을 예고했다.

 

그는 취임사를 통해 “국가재정의 안정적 조달이라는 어려움 뿐만 아니라 AI·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 출현으로 국세행정에 대한 납세자의 수요가 양적·질적으로 변화하는 등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국세행정이 맞닥뜨린 대내외 환경을 적시했다.

 

이어 “급변하는 세정환경에서 국세청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 기관인 교육원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미래 국세청을 책임질 인재는 교육원에서 양성된다는 자긍심과 투철한 사명감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교육생은 국민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세정환경의 변화와 수요를 체감하고 있다”며, “교육생들로부터 교육과정에 대한 수요와 의견을 경청하고 모니터링해 교육과정과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교육원장은 취임사 마무리를 통해 “교육원이 국세행정의 변화와 혁신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국세청 미래인재 산실로서의 업무에 충실할 것을 독려했다.

 

[프로필]한경선 국세공무원교육원장

▷1967년생 ▷충남 대천 ▷성보고 ▷국립세무대학 6기 ▷경희대 대학원 ▷8급 특채 ▷장항세무서(초임) ▷중부청 조사1국 ▷중부청 청장실 ▷안양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국세청 소득세과 5계장 ▷동안양세무서 재산세과장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서산세무서장 ▷국세공무원교육원 지원과장 ▷남인천세무서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장 ▷국세청 조사분석과장 ▷국세청 조사2과장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 ▷국세청 부가가치세과장 ▷서울지방국세청 감사관 ▷국세공무원교육원장(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