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세정가현장

정영배 신임 부산진세무서장 "역지사지 자세, 신뢰세정 출발점"

 

정영배 신임 부산진세무서장은 취임 일성으로 기본에 충실한 업무 집행과 마음 따뜻한 세정을  강조했다. 

 

정 서장은 지난달 29일 취임식에서 세정 방향과 철학을 납세자와 직접 부딪히며 실천하는 세무서 역할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하는데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서민과 소상공인 등 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인 세정지원과 성실한 사업자에 세무간섭 최소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납세편의성 제고에 나서는 한편, 고의적·지능적 탈세는 엄정 대처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적극행정을 강조한 그는 "안타깝고 억울한 사정을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납세자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살펴보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마음 따뜻한 세정, 신뢰받는 국세청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칫 타성에 젖기 쉬운 업무에 경각심을 갖고 원칙과 기본에 충실해 줄 것도 주문했다. 

 

그는 취임사 말미 "이제 우리는 한 식구"라며 서로 배려하고 합심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 조성도 역설했다.

 

[프로필] △1967년 △경남 진주 △부경대 수산경영학과 △7급공채 △부산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 징세팀장 △부산지방국세청 감사관실 감사팀장 △부산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 소득재산세과장 △부산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 전산팀장 △부산지방국세청 조사1국 조사1과장 △부산지방국세청 조사2국 조사1과장 △마산세무서장 △부산진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