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5. (일)

세정가현장

'따뜻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광주국세청, 고향사랑기부제 등 세정홍보

 

 

 

광주지방국세청(청장·양동구)은 29일 광주정부지방합동청사 1층 로비에서 방문 민원인과 청사 입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세정홍보 활동 및 커피차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23년 세밑을 맞아 광주국세청 각 국·실에서 추진한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연말정산 상담 등 세정홍보와 청사 입주기관 직원들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청 운영지원과(과장·김훈)에서 준비한 커피트럭에서는 출근 직원과 방문 민원인에게 따뜻한 차 6종을 제공했으며, 법인세과에서는 '연말정산 상담창구'를 개설해 연말정산 책자와 리플릿 등 도움 자료를 배부하고 민원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한 '고향사랑 기부제도'도 함께 홍보해 지자체 기부사업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아침 출근길에 따뜻한 차 한잔을 건네받은 입주기관 직원은 “올해 마지막 출근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 거 같다”면서 커피차 행사를 마련해 준 광주지방국세청에 고마움을 표했다.

 

양동구 광주청장은 올 한해 업무에 매진해 성과를 거둔 직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각자의 자리에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주국세청은 2023년 세정홍보, 납세자권익 보호분야, 신속한 권리구제분야, 부가가치세 신고내용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내역을 직원들과 함께 공유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2024년 갑진년에도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 항상 납세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국민 중심의 세정을 펼치기 위해 각오와 다짐을 새롭게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