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5. (일)

세정가현장

[광주세관]'FTA 상담 이동버스' 운영 시작

광주본부세관(세관장 서정일)이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FTA상담 전용 이동버스인 '찾아가는 YES FTA 센터'를 운영한다.

 

 

 

세관은 산업단지 및 FTA 지원 사각지대까지 직접 찾아가 지역 내 중소기업의 FTA 활용 준비부터 수출입 통관애로 해소까지 종합지원 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YES FTA센터'란 일반버스를 FTA 상담공간으로 개조한 것으로, 세관 FTA전문가와 공익관세사가 탑승해 중소기업 현장에 직접 방문해 FTA 활용 등을 지원하는 이동형 센터이다.

 

세관은 9월중 일정에 따라 광주의 하남·평동산단을 비롯해 전남북·대전·충남소재 산업단지 등 10개 지역의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 원산지증명서 발급 등 FTA활용, 원산지검증 대응, 수출입통관 애로해소 지원을 위해 맞춤형 1:1 상담·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YES FTA센터'의 지역별 운영 일정은 광주본부세관 및 YES FTA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컨설팅이 필요한 기업은 광주본부세관 통관지원과(062-975-8052, fta071@ customs.go.kr)에 연락하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광주본부세관은 지역 수출기업의 FTA활용 지원을 위해 'YES FTA 컨설팅사업'을 실시해 중소기업이 무료 또는 저비용으로 FTA 원산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YES FTA 아카데미'를 상설 또는 기업에 직접 찾아가 개최하는 등의 방법을 동원해 기업 담당자의 FTA 활용 실무역량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