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정가현장

[여수세관]찾아가는 한·중 FTA 방문 컨설팅 실시

여수세관(세관장 강한석)은 오는 12일부터 지역 내 한·중 FTA 미활용 중소업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중 FTA 현장 방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11일 세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중 FTA의 발효됨에 따라 FTA 실무지식과 정보 등이 부족해 수혜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혜택을 받지 못한 미활용 중소 수출입업체들을 대상으로 FTA 컨설팅을 통한 집중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에는 FTA 활용에 필요한 원산지인증수출자* 신청 및 원산지결정기준 안내 및 원산지증명서** 발급 방법 등에 대해 해당 업체별로 분석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업체 맞춤형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한석 여수세관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지역 중소업체들에게 한-중 FTA를 활용한 혜택이 실질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관세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관심 있는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우리나라는 14개 FTA가 체결돼 53개국과 FTA가 발효중으로 한-중 FTA 상담 신청 등 FTA 전반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여수세관 'Yes FTA 차이나센터'로 문의(061-660-8623)하면 된다.

 

* 원산지인증수출자 : 원산지증명서 발급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원산지증명 능력이 있다고 인정한 수출자에게 원산지증명서 발급절차 또는 첨부서류 간소화 혜택을 세관에서 인증하는 수출자

 

** 원산지증명서 : 당해 물품이 확실하게 그 국가에서 생산되거나 제조된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