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세정가현장

[광주본부세관]청렴서약 부정부패척결 선언식 개최

광주본부세관이 산하 세관 7곳과 동시에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청렴선언식을 개최하고, 공직청렴 의지를 다짐했다.

 

 

 

광주세관은 21일 세관 11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청렴.공정한 공직사회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청렴서약․부정부패척결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관행적으로 발생될 우려가 있는 부패행위를 재인식하고, 부정부패 척결의 실천의지를 고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선언식에는 광주세관 뿐만 아니라 산하세관인 광양, 목포, 여수, 군산, 제주, 익산, 전주세관의 전 직원 314명이 동시에 참여했다.

 

이날 선언식에서 직원 대표는 공직사회 부정부패 척결, 알선·청탁 근절, 금품·향응 수수금지, 청렴실천 등 공·사 생활에 투명하고 공정한 자세로 솔선수범할 것을 선언했다.

 

또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함으로써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을 다짐하며 '반부패·청렴 서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김재일 광주세관장은 "오늘 청렴 실천 결의를 통해 다시 한 번 마음가짐을 새롭게 해 생활 속 청렴 실천과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관은 이날 선언식 이후 감사담당관의 공직기강 확립 특별교육을 통해 청렴의지를 되새겼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