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세정가현장

최경묵 마포세무서장 "납세자, 세무서 대표기업으로 성장토록 지원"

 

국세청 직원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리더십’의 소유자로 불리는 최경묵 마포세무서장이 11일 취임했다.

 

1986년 마포세무서 조사관으로 근무한 적이 있는 그는 지방청과 본청, 일선세무서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치며 다시 마포세무서의 서장으로 돌아왔다.

 

그는 이날 취임식에서 농수산물의 집산지인 마포나루터, 공덕⋅마포역 인근 비즈니스지역, 상암동 일대 방송⋅IT지역, 홍대 젊음의 거리 등 관내 세원동향을 일일이 회상하며 “유서 깊은 마포세무서 직원이라는 긍지를 갖고 본연의 업무에 매진하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최 서장은 우선 “세정의 동반자인 납세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세정을 펼치자”며 “이를 위해서는 마포구 납세자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이들에게 맞춤형 납세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납세자가 마포세무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영속성 있는 기업이 되도록 도와줄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며 징수대상을 넘어 기업에 대한 지원과 보호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직원들에게는 “세무전문가로서의 전문역량을 갖추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한편, 공직자로서 마음가짐을 올바르게 해야 한다”며 자기계발과 매사 청렴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선배는 솔선수범으로, 후배는 존경으로 서로 격려하고 도와줌으로써 밝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프로필]

▷1965년 ▷인천 강화 ▷강화 삼량고 ▷세무대(4기)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조세법 전공) ▷마포세무서 등 근무 ▷서울청 조사1국⋅조사2국 ▷국세청 법인세과 ▷국세청 청장실 ▷구로세무서 법인세과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3과 조사팀장 ▷서울청 운영지원과 인사팀장 ▷서울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 4팀장 ▷금정세무서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2과장 ▷서울청 운영지원과장 ▷종로세무서장 ▷마포세무서장(현)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