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내국세

국세청, 세종시 제5호 '나눔리더스클럽' 회원 공식 가입

어버이날 앞두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지회에 식대 1천만원 기탁

조치원 일대 독거노인 찾아 ‘사랑해孝 도시락 나눔’ 행사 전개

 

 

국세청이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내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사랑해효(孝) 도시락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국세청은 이달 6일 도시락 식대 1천만원을 조성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지회에 기탁한데 이어, 조치원 일대의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도시락과 카네이션 화분을 전달했다.

 

또한 이번 성금기탁으로 국세청은 세종시 제5호 ‘나눔리더스클럽’ 회원이 됐다. 나눔리더스클럽은 단체나 모임의 이름으로 3년 내 1천만원 이상 기부시 가입된다.

 

정철우 국세청 징세법무국장과 봉사직원들은 이날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와 연계해 소외계층 어르신 82가구를 방문했으며, 관내 화훼농가에서 재배한 카네이션 화분과 쌀 그리고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대접했다.

 

국세청은 특히 이날 진행한 도시락 나눔행사를 단순히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는 9월까지 매월 1회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꾸러미를 지원할 예정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혼자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께 안부를 묻고, 더불어 최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지원하는 등 우리 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개최배경을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앞으로도 국세청은 ‘국민의 어려움과 고충에 귀를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