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관세

'입점부터 FTA까지' 해외 온라인쇼핑몰 통해 수출하려면 이렇게…

관세청, 내달 5일까지 전국 순회교육 실시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플랫폼 입점 요령과 함께 직접 수출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전국 순회교육이 열린다.

 

관세청은 YES FTA 전문교육 수행사 중 한 곳인 신한관세법인과 함께 이달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서울과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중소 수출입기업과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FTA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표적인 온라인 업체인 미국의 이베이와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큐텐의 담당자 등이 설명에 나선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에 오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비대면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순회교육에서는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들도 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수출할 수 있도록 입점 요령에서 자유무역협정(FTA) 활용까지 다양한 내용이 설명될 예정이다.

 

설명회 주제로는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시 유의사항 △FTA 활용을 위한 원산지증명서(C/O) 발급 △관세환급의 개념과 방법 △수출 후 부가세 및 회계 처리 △이커머스 플랫폼 활용방안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시간은 총 6시간이다.

 

설명회 참석 비용은 없으며 인터넷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궁금한 내용을 미리 제출하면 1:1 상담을 좀 더 신속하고 자세하게 받을 수 있다.

 

설명회 신청 및 문의는 YES FTA 교육지원센터(www.yesftaedu.or.kr)을 통하거나, 관세청 또는 신한관세법인으로 하면 된다.

 

 ■ 교육 개최 일정

 

지역

일시

교육장소

참여 이커머스업체

서울

10.27.() 10:00~17:00

NHN여행박사

(숙대입구역 10번 출구)

쇼피(Shopee)

부산

10.28.() 10:00~17:00

부산상공회의소

큐텐(Qoo10)

서울

11.3.() 10:00~17:00

대한상공회의소

이베이(ebay)

부산

11.5.() 10:00~17:00

부산상공회의소

쇼피(Shope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