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6. (화)

경제/기업

오비맥주, 논알코올 '카스 0.0' 출시

오비맥주(대표·배하준)는 오는 26일 오리지널 맥주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논알코올 맥주 '카스 0.0'(이하 카스 제로)를 출시한다.

 

16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 제로는 355ml 캔맥주 제품으로 출시되며, 논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과정 없이 맥아 엑기스에 홉과 향을 첨가하는 기존의 형태와 달리, 카스 제로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 이 후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도수는 0.05% 미만이다.

 

이번 신제품 카스 제로는 오비맥주가 국내 판매량 1위 '국민맥주' 카스의 이름을 내건 첫 논알코올 맥주다.

 

카스 제로는 최근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고 저도주 및 무알코올·논알코올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여러 사정으로 알코올의 음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술을 마시지 못하지만 술자리의 흥겨운 분위기를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오비맥주 유희문 마케팅 부사장은 "대한민국 대표맥주 카스의 첫 번째 논알코올 맥주 카스 제로는 소비자들이 알코올 없이도 맥주 본연의 짜릿한 맛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