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더존 'WEHAGO T 강촌캠프' 폭발적 인기...신청받자마자 마감

세무사.회계사들 "위하고T 실습 유익...MT분위기도 최고"
20일부터 10월 캠프 신청 접수...마감임박 서둘러야
세무회계사무소 실장.직원들도 캠프 개설 요청 쇄도...더존 "추후 개설...무료상설교육"

 

더존비즈온이 세무사.공인회계사를 대상으로 개설한 'WEHAGO T 강촌캠프'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더존 측에 따르면, 'WEHAGO T 강촌캠프'는 지난달 23일 처음 개설된 7회차 행사의 온라인 참가신청이 오픈 하루 만에 모두 마감됐다.

 

이어 이달 1일 추가 개설된 9회차 분 참가신청을 받았는데 3일 만에 모두 접수 마감됐다.

 

더존은 지난 20일부터 10월 일정 13회차에 대한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참가를 원하는 세무사.회계사는 서둘러야 한다.

 

'WEHAGO T 강촌캠프'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기술로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와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WEHAGO T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다.

 

참석대상은 기장 및 세무신고를 직접 챙기는 세무사.공인회계사로 제한하고 있으며, 더존이 출시한 신제품인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ERP 'WEHAGO T'와 수임고객사용 'edge(엣지)'의 주요 기능을 설명 듣고 직접 실습까지 해볼 수 있는 특별한 연수 프로그램이다.

 

'WEHAGO T 강촌캠프'가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 행사에 참가했던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들은 'WEHAGO T'와 'edge(엣지)'의 실습을 꼽았다.

 

기업실무의 현장감 있는 데이터가 담긴 실습용 노트북이 모두에게 제공되고, 인공지능 자동기장, 적격증빙 스크래핑, 경영컨설팅, 내부소통과 외부소통 혁신 기능, 경영정보서비스, 채권회수방법 등의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본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WEHAGO T'를 이미 도입했다는 한 세무사는 "WEHAGO T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평소 가지고 있던 건의사항도 제안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WEHAGO T 사용 여부에 따라 세무회계사무소의 경쟁력에 차이가 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행사에 참가한 또 다른 세무사는 "실제 와서 보니 최첨단 설비를 갖춘 회사의 규모감에 한 번 놀라고, 압도적인 WEHAGO T의 기술력에 또 한 번 놀랐다. 데이터 보안과 시스템 안정성에 대한 의구심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해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 형식이 'MT 콘셉트'라는 점도 신선했다는 반응이다. MT의 본고장 강촌에 있는 더존 강촌캠퍼스로 초청하는 1박2일 행사인 만큼 MT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영빈관 야외 테라스에 뷔페음식, 바비큐, 주류를 제공하는 저녁만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더존 직원 복지시설인 스크린 골프와 피트니스센터도 이용할 수 있다. 세무사.회계사들의 편의를 위해 잠실에서 강촌까지 왕복 셔틀버스로 교통 편의도 제공한다.

 

강촌캠프가 큰 인기를 끌면서 세무회계사무소의 사무장, 직원들도 참석하게 해달라는 요청과 직원을 위한 별도의 강촌캠프를 개설해 달라는 요청도 이어졌다.

 

서울 을지로 세무법인에서 근무 중인 한 직원은 "업무로 바빠 강촌캠프에 참석하지 못한 세무사님께서 위하고T에 대해 검토해 보라고 하시는데, 서울에서 시연.실습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존은 '사무장, 실장을 위한 WEHAGO T 강촌캠프'를 추후 개설할 계획이며, 세무회계사무소 직원을 위한 'WEHAGO T 무료 상설교육'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홍보팀 관계자는 "거리가 멀어 행사 참가에 어려움을 느끼는 지역이라도 참가인원 수만 갖춰진다면 왕복 셔틀버스 등 이동편의가 제공되므로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위하고T 강촌캠프 참가신청은 더존 Smart A 프로그램 공지 또는 더존 홈페이지에 있는 행사 안내 배너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인원은 매회 차 25명으로 제한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