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세무사고시회, 오는 28일 3기 청년세무사학교 개강

제3기 청년세무사학교가 오는 28일 개강한다.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구재이)는 오는 28~29일 고려대 CJ법학관 베리타스홀-리베리타스홀에서 제3기 청년세무사학교를 개최하고 원로세무사와 청년세무사를 결연·승계하는 명예세무사승계제를 시범 실시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개업 후 5년 미만 고시회원 및 미개업 회원이 대상이며 오는 20일까지 지원 신청하면 된다. 청년세무사학교 정원은 100명 이내다.

 

제3기 청년세무사학교 첫날에는 개교식과 함께 명예세무사승계제 설명회, 세무사 창업학개론 특강, 거래처 확보 및 관리비법 특강, 신사업분야 ‘경리아웃소싱’ 소개, 멘토와의 대화 등이 이어진다.

 

둘째날에는 구재이 고시회장 특강, 해외기업 세무대리 모범사례, 전문세무사 특강, 멘토와의 대화, 청년세무사의 사례별 조언과 토론, 고시회-청년세무사와의 대화 등이 진행된다.

 

세무사고시회는 지난해부터 갈수록 치열한 경쟁과 열악해지는 사업환경 속에서 청년세무사의 개업과 안정을 돕기 위해 청년세무사학교를 창설해 1·2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또 세무사의 고령화와 공급확대로 인한 명의대여, 창업 및 인력난 등 업계 병폐를 해소하기 위해 원로-청년세무사를 결연해 원로세무사에게 명예와 품위를 유지하고 청년세무사는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는 명예세무사승계제도를 시범 실시 중이다.

 

고시회는 사업현장에 필수적인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하는 이번 과정에 참여하려는 회원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