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전문회사, (주)골든블루(대표이사·김동욱)는 지난 5월 출시된 국내 최초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판매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월 수도권을 중심으로 먼저 출시된 '팬텀 더 화이트'가 2030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판매 접점을 늘림으로써 위스키 음용 인구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것이다.
'팬텀 더 화이트'는 2030 젊은 세대들을 위스키의 세계로 초대하기 위해 골든블루에서 3년6개월간의 연구와 노력 끝에 탄생시킨 혁신적인 신개념 위스키다.
기존 위스키가 가지고 있는 올드한 이미지를 버리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보드카와 유사하게 원액을 무색 투명하게 만들었으며, 보틀 디자인 또한 스타일리쉬하게 해 '팬텀 더 화이트'를 마시는 젊은 층의 개성을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위스키다.
또한 '팬텀 더 화이트'는 집에서 간단하게 위스키 한 잔을 마시고자 할 때 스트레이트나 온더락스로 음용하면 은은한 오크향과 함께 부드럽고 깨끗한 위스키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수, 진저에일, 토닉 등을 가볍게 섞어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다.
위스키 고유의 풍미를 부드럽게 즐기고 싶어하는 기성 세대 뿐 아니라 위스키를 아재술로 인식하고 주로 보드카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을 즐기는 2030 젊은 세대에게도 36.5도의 부드러운 100% 스코틀랜드 원액을 사용해 위스키 본연의 따뜻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 깔끔한 피니쉬를 극대화한 '팬텀 더 화이트'는 자체를 샷으로 즐기기에도 무난한 위스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동욱 대표는 "'팬텀 더 화이트'는 기존에 위스키를 즐겨 마셨던 세대뿐 아니라 점차 증가하고 있는 2030 세대의 혼술족, 홈술족까지 아우를 수 있는 위스키 대중화에 최적화된 제품이다"며 "'팬텀 더 화이트'와 같은 제품으로 위스키가 가진 접대나 올드한 이미지를 개선한다면 한국 위스키 시장의 제2의 성장기를 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팬텀 더 화이트'의 전국 출시를 기반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혼술족, 홈술족을 겨냥한 가정용 시장 공략을 위해 영업력과 제품 라인업 강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