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세정가현장

[인천세관]인하대와 글로벌 물류·FTA 인력 양성과정 운영

인천본부세관(세관장 김대섭)은 인하대학교와 공동으로 물류분야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인 ‘제2차 글로벌 물류·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9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 3개월간 총 480시간 운영되며, 물류분야 취업준비생 지원자를 대상으로 사전 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물류분야 취업에 활용 가능하고 실무역량이 배양될 수 있도록 글로벌 물류, 수출입통관, FTA 원산지관리 과정을 중심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은 FTA를 활용하는 원산지인증수출자 지정업체나 지정을 준비하는 기업체 취업 시 별도의 교육 없이 ‘원산지관리전담자’로 지정될 수 있도록 FTA 교육 이수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인천공항만 물류단지 현장견학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 종료 후 미니 채용 박람회를 유관기관과 공동 개최해 교육 수료생의 취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앞서 인천세관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제1차 글로벌 물류·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며, 교육 종료 후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미니채용 박람회를 개최하여 교육 수료생 22명의 취업을 연계했다.

 

김대섭 인천본부세관장은 “앞으로도 관·학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한편, 취업에 도움되는 FTA 활용 교육과정 개설 등을 통해 청년 취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