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세정가현장

[관세연수원]베트남 세관직원 초청 연수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이하 관세연수원)이 세관현대화 작업을 추진중인 베트남 관세청 직원들에게 선진관세행정을 전수하기 위한 초청 연수를 실시한다.

 

관세연수원은 이달 18일부터 내달 8일까지 베트남 관세청 직원 15명을 초청, 선진관세행정기법을 전수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기간동안 참가자들은 한국의 전자통관(UNI-PASS) 및 위험관리시스템,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공인제도(AEO), 통관단일창구(싱글윈도) 등 한국의 선진 관세행정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와함께 부산세관·부산 신항·인천공항 등을 견학하며 우범여행자 선별기법, 해상화물 처리절차, 감시종합시스템 운용 방법 등을 체험하고, 중앙관세분석소도 방문해 최신분석 장비를 활용한 신종마약 등의 분석 기법을 교육 받을 예정이다.

 

관세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베트남 관세청 직원의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며, “연수기간동안 베트남 세관 직원들에게 서울·경주 및 독립기념관 견학 기회를 제공해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우호적인 관계를 조성함으로써, 우리기업들의 해외 통관애로를 해결하는 데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2014년 제16차 한국·베트남 관세청장회의에서 합의한 ‘협력 유지 및 강화’, ‘세관업무 경험공유’, ‘인적교류’ 등 상호공조 방안의 하나로 진행된다. 

 



배너



배너